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청주 여행 맛집 원조 고추만두국집, 쫄쫄 호떡

by 리뷰하는 시아 2022. 9. 15.

얼마 전 청주 여행에서 다녀온 '원조 고추만두국집'을 소개합니다. 청주에만 있다는 고추만두국의 원조 맛집으로 매스컴에도 자주 소개된 곳인데 저도 TV에서 본 기억이 나더라고요. 여행 중 빠르고 간편하게 한 끼 먹기 괜찮은 곳이었어요. 유명한 쫄쫄이 호떡도 가까워서 만두국에 이어 호떡까지 먹고 온 후기 공유해 볼게요.

 

청주 원조 고추만두국집 정보

  • 영업시간: 11:00 - 20:30
  • 위치: 청주시 서문동 80-5, 청주 서문시장 입구 맞은편

 

원조_고추만두국집_입구

청주 시내인 성안길에 위치한 원조 고추만두국집입니다. 매스컴과 유명 유튜버들이 종종 소개한 곳이라 와본 적은 없지만 익숙한 곳이었어요. 특히나 고추만두국은 청주에만 있다고 하길래 궁금한 마음에 청주 여행길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간판과 입구에 걸려있는 3대 천왕 현수막이 눈에 띄었어요. 

 

 

원조_고추만두국집_내부

주말 오후 12시쯤 도착하니 이미 내부는 식사 중인 손님들로 가득 차있었어요. 다행히 마지막 한자리가 비어있어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손님층이 관광객부터 현지 분들, 어르신들까지 다양해서 어느 정도 맛이 보장된 곳이겠다 싶었어요.

 

원조_고추만두국집_메뉴

메뉴는 고추만두국과 떡만두국, 만두류도 심플한 편. 사진에 없지만 쫄면도 판매 중이었어요. 저와 일행은 고추만두국 2개와 튀긴 고추만두를 주문했어요. 참고로 고추만두국이 조금 매운 편인데 매운걸 못 드시는 경우 치즈 고추만두국을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만두_맛있게_먹는법

음식이 나올 동안 만두 맛있게 먹는 법을 마스터해봅니다. 고추만두국집의 만두는 괴산 고추를 삭혀 만든 '지고추'와 김치를 섞어 속을 만들어 식감이 촉촉하거나 육즙이 가득한 만두는 아니라고 하네요. 

 

원조_고추만두국집_고추_만두국과_튀긴만두

주문한 고추만두국과 튀긴 만두가 나왔습니다. 원래 김가루가 기본으로 올라가는데 함께 간 일행은 김가루를 빼 달라고 미리 요청했어요. 기본 반찬으로는 김치와 단무지가 나옵니다. 단무지를 너무 많이 주신다 싶었는데 매콤한 만두국을 먹다 보니 결국 다 먹게 되더라고요.ㅎㅎ

 

 

김이_듬뿍_든_고추만두국과_튀긴만두
고추만두국

김가루 듬뿍 올라간 고추만두국의 국물부터 맛봤어요. 구수한 사골 베이스에 칼칼한 국물이 맛있었어요. 밍숭맹숭하다는 후기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제 입맛에는 사골맛도 좋고 간도 딱 맞아서 다행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첫 입에 조금 맵다 싶었는데 먹다 보니 적응이 되긴 했습니다만 끝까지 맵긴 하더라고요.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느낌이었어요.

 

고추만두국_속_만두고추만두국_속_떡

만두는 설명만 보고 고기가 전혀 안 들어간 만두인 줄 알았는데 고기도 적절히 들어있는 담백한 만두였어요. 피도 부드럽고 촉촉했고요. 예상치 못하게 떡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었는데 방금 뽑은 가래떡같이 부드럽고 쫄깃해서 떡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김을_뺀_고추만두국

맛있게 먹다가 김이 안 들어간 지인의 만두국이 궁금해서 국물을 한입 먹어봤는데요, 배신감이 느껴졌습니다. 김이 없는 편이 훨씬 맛있었어요! 진한 사골의 맛이 훨씬 강하게 느껴집니다. 이 국물을 먹고 김이 들어간 국물을 먹어보니 김맛만 느껴지더라고요. 김은 꼭 빼고 드세요!

 

 

튀긴_고추만두

튀긴 고추만두도 먹어볼 차례입니다. 원조 고추만두국집이 오래된 맛집이라길래 음식이 예스럽게 나올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 나오더라고요. 참고로 직원분들도 굉장히 에너지 넘치고 친절하셨어요.

 

고추만두_튀김옷튀긴_고추만두_속

만두는 피가 얇고 아주 바삭했어요. 군만두 역시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만두국에 곁들여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였어요.

 

고추만두국 후식은 쫄쫄호떡

쫄쫄호떡_외관

고추 만두국을 먹고 나와 산책 겸 청주 중앙공원을 가는 길에 청주 명물이라는 쫄쫄이 호떡을 발견했어요. 아직 이른 시간이어서인지 줄이 길기 않길래 냉큼 줄을 서봤습니다. 앞에 10개씩 포장해 가시는 분들이 계셔서 결국 30분은 대기했지만요.ㅎㅎ 참고로 매장에서 떡볶이 등 다른 메뉴를 시키면 호떡도 대기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구워지는_쫄쫄호떡쫄쫄호떡과_마스코트

그렇게 30분이 지나고 받은 쫄쫄 호떡! 굉장히 뜨거워서 조심히 먹어야 해요. 맛은 아주 얇은 호떡을 튀긴 맛이랄까요? 과자같이 바삭하고 안에 달달한 설탕이 들어있어서 맛탕 같기도 한데 많이 달지는 않더라고요. 특색 있는 먹거리라 한 번쯤 먹어볼 만 하지만 또다시 줄 서지는 않을 것 같지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청주 여행에서 다녀온 성안길 맛집 원조 고추만두국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골베이스에 칼칼하게 매운 만두국이라 여행 중 간단하게 후루룩 먹기 좋은 메뉴였어요. 참고로 김가루를 빼고 먹으면 사골국물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니 김가루는 빼고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