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청주 소연재, 모든 찬이 맛있고 정갈한 한정식 맛집

by 리뷰하는 시아 2022. 9. 2.

청주 여행에서 처음으로 방문한 맛집 소연재를 소개합니다. 2005년부터 영업해온 청주 한정식 전문점으로 만원 초반의 가격에 정갈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 늘 줄 서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저 역시 대기했지만 기다림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고 맛있는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청주 맛집 소연재 후기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청주 한정식, 소연재

  •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30 - 17:00
  •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 위치: 청주시 서원구 미평동 산16-2

 

소연재_입구

청주 여행의 첫 목적지였던 소연재예요. 이마트 청주점에서 장을 보려고 근처 식당을 알아보는데 운 좋게도 청주에서 유명한 한정식 맛집 소연재가 바로 옆이더라고요.

 

 

소연재_외관소연재_대기석

한옥 느낌의 외관이 운치 있었어요. 대기 시설도 1층 주차장부터 가게 입구까지 마련되어 있었어요. 평일이었음에도 12시쯤 도착하니 대기 손님이 많더라고요. 30분 정도 걸린다기에 연락처를 적어놓고 나왔습니다.

 

카페음료

마침 소연재 앞에 카페가 있길래 시간 때울 겸 들어왔는데요, 의외로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료도 맛있었어요. 아마 소연재와 관련이 있는 곳인지, 소연재 영수증이 있으면 할인을 해주신다고 하네요.

 

소연재_내부_01

정확히 12시 30분에 전화를 받고 소연재로 향했습니다. 인테리어가 모던한데 곳곳에 전통을 살린 소품들이 채워져 고급스러운 분위기였어요.

 

소연재_내부_02소연재_내부_03

한국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라 모임 중인 어른들도 많으셨고 가족단위로 식사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내부도 꽤 넓었어요.

 

 

소연재_메뉴

청주 한정식집 소연재의 메뉴는 '미평 밥상' 단일 메뉴입니다. 저희는 미평 밥상(12,000) 2인에 고등어구이(7,000)를 추가했어요. 과연 사진처럼 풍성하게 나올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정갈한 미평 밥상 메뉴

소연재_미평밥상

잠시 후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음식이 유기그릇에 담겨 나와서 훨씬 정갈하고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메인 불고기와 찌개, 반찬, 솥밥이 기본으로 나오고 빈 그릇을 주시는데요, 셀프바에 잡채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용하면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먹다가 모자란 반찬 역시 셀프파에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석쇠_불고기

먼저 메인 메뉴인 석쇠불고기입니다. 달달한 양념에 고기가 부드럽고 불맛이 진하게 배어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야채, 두부만 들어있는데 깔끔하고 아주 맛있더라고요.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반찬_01

반찬류를 보여드릴게요. 도토리묵, 우엉조림, 김무침, 무 절임, 도라지 무침이 나왔는데 하나하나 전부 맛있었어요. 심지어 함께 간 지인은 나물류를 좋아하지 않는데 여기 나물은 다 맛있다고 더 가져다 먹더라고요.

 

반찬_02

다른 한쪽은 김치와 나물류, 연어롤, 양배추 샐러드, 가지 튀김이 나옵니다. 가지 튀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아래에 달콤한 소스가 깔려 있어서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가지 튀김도 추가로 더 가져다 먹었어요.

 

연어롤

그리고 이 연어롤! 그냥 야채를 말아둔 롤인 줄 알았는데 안에 땅콩소스가 있더라고요. 이게 독특한데 은근히 중독적이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장잡채

'보약 빡빡장'이라는 장과 셀프바에서 가져온 잡채입니다. 장은 밥에 비벼먹어 봤는데 짜지 않고 담백하면서 구수해서 맛있었어요. 잡채는 다른 음식들에 비해 무난해서 유일하게 남겼네요.

 

솥밥밥과_찌개

밥은 솥밥으로 나오는데 각종 콩, 은행, 표고버섯 등이 들어있습니다. 밥 역시 유기그릇에 옮겨 담고 솥밥에는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데요, 유기그릇은 정말 무겁더라고요. 잠시 들어보고 무거워서 놀랐습니다. 한정식 맛집인 만큼 밥도 맛있었어요.

 

 

고등어_구이

추가 메뉴로 주문한 고등어구이도 나왔어요. 원래 고등어구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날 메인인 불고기와 나물 등 다른 반찬들이 너무 맛있었던 것에 비해 고등어는 무난하더라고요. 촉촉함이 조금 덜하다 싶었어요.

 

셀프바와 후식

셀프바_01셀프바_02

먹다가 부족한 음식은 이렇게 준비된 셀프바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식

후식으로 수정과, 복숭아 아이스티, 커피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청주 한정식 맛집 소연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모든 음식이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1만 원 초반이라는 가격에 이렇게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음식을 먹을 수 있다니 가성비 면에서도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분위기도 적당히 고급스러워서 가족 외식이나 모임 하기도 좋은 식당입니다. 청주에서 가볼 만한 한정식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