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연남동 홍콩 감성 중식 맛집 연교

by 리뷰하는 시아 2022. 2. 14.

중식 먹으러 다녀온 연남동 연교 후기입니다. 연교는 연남동에서 만두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으로 3호점까지 운영하는 곳이에요. 연교 본점과 2호점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웨이팅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저는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3호점으로 방문해 대기 없이 먹고 왔습니다. 

 

 

연남동 중식 맛집 연교 위치, 정보

  •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2 1층
  •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 내돈내산 후기

 

 

연남동 중식 맛집 연교입니다. 원래는 다른 식당에 가는 길이었는데, 홍콩 분위기 물씬 풍기는 외관에 반해 연교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연교는 '연남동 교자'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상호명부터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내부에 한자로 된 포스터가 잔뜩 붙어 있었어요. 

그래서 현지 느낌이 더 살아나네요.

 

이 뒤편이 주방이고 저기서 직원분이 정성스레 만두를 빚고 계셔요. 

 

주문은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하면 됩니다. 

 

우육탕면 9,000원

고기덮밥 6,500원

샤오롱바오 6,500원

 

이렇게 주문했어요. 

제일 먼저 나온 고기덮밥입니다. 밥 위에 고기볶음, 계란, 청경채가 올려져 나와요. 계란은 간장 양념이 배어 있고, 완숙으로 나왔어요. 

 

고기덮밥, 한입 먹자마자 깜짝 놀랐어요. 단짠의 조화가 완벽하고 감칠맛이 어마어마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시켰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고기볶음에 버섯도 들어있어 씹는 식감도 더 좋고 고기도 부드러웠어요. 

 

 

연교를 검색하면 고기덮밥은 후기가 없어 반신반의하며 주문했는데, 대성공!이었어요. 

고기덮밥 강력 추천! 합니다. 

 

다음은 우육탕면입니다. 국물이 굉장히 진해 보이는데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면서 깊이 있는 국물입니다. 담백하면서도 깊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종종 우육면을 주문하면 향신료 맛이 강한 경우가 있는데 연교는 그렇지 않아서 호불호 없이 누구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고기는 사태살이 큼직하게 들어있는데 국물도 잘 배어있고 푹 익어서 역시 맛있더라고요. 

 

면도 다 먹을 때까지 탱글함이 살아있었어요. 

 

최근에 딘타이펑에서 먹은 우육면보다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으로 샤오롱바오입니다. 연교가 만두 맛집으로 유명하기에 더 기대했던 메뉴예요. 

 

아래쪽 피를 살짝 찢어 육즙과 함께 먹어줍니다. 육즙도 풍부하고 잡내 없이 맛있는 샤오롱바오였어요. 다만 개인적으로 부드럽고 얇은 만두피를 선호하는데, 연교의 만두피는 살짝 두꺼운 스타일이었어요. 

 

 

샤오롱바오는 딘타이펑 승리!입니다. 

 

연남동 중식 맛집 연교에서 샤오롱바오, 우육탕면, 고기덮밥까지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홍콩스러운 분위기도 좋았고 음식도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고기덮밥과 우육탕면은 제 기준 가장 높은 순위의 맛이었어요. 재방문해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