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안국역 맛집 애호락, 호불호 없을 깔끔한 한식 맛집

by 리뷰하는 시아 2022. 4. 15.

날씨가 좋았던 어느 날, 북촌 산책 후 식사를 하러 안국역 한식 맛집으로 유명한 애호락에 다녀왔어요. 한식 밥집 겸 주점으로 모든 음식이 정갈하게 나오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호불호 없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애호박찌개가 맛있다고 해서 기대를 안고 다녀온 후기입니다.

 

안국역 한식 맛집 애호락

  • 위치: 종로구 계동길 41 2층, 안국역 3번출구 258m
  • 영업시간: 11:00-22:00

 

애호락-외관

애호락은 북촌에서 안국역으로 향하는 대로변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옥마을 산책하고 방문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애호락-실내
깔끔한 분위기의 애호락

이날은 점심도 저녁도 아닌 애매한 시간에 방문한 터라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 저희가 식사를 마치고 나갈 때는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전화로 좌석 문의도 계속 들어오고요. 그만큼 안국역, 북촌 부근에서는 나름 유명한 맛집입니다.

 

 

애호락-메뉴애호락-주류메뉴
애호락 메뉴

안국역 맛집 애호락의 메뉴입니다. 보쌈과 애호박 돼지찌개가 가장 유명한 애호락의 대표 메뉴예요. 이외에 전, 제육볶음 등 다양한 한식 메뉴가 준비돼 있습니다.

애호락-세트메뉴
애호락 세트 메뉴

세트메뉴와 4인 이상 주문 가능한 잔치상도 궁금하더라고요. 여럿이 방문해서 푸짐하게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날 두 명이서 방문했고,

애호락 돼지 삼총사 25,000원

애호박 돼지 찌개 9,000원

이렇게 주문했어요.

 

찌개와-고기-한상

잠시 후 주문한 음식이 한 번에 나왔습니다.  한상 정갈하게 차려졌어요.

 

 

애호박-돼지-찌개
애호박 돼지 찌개 9,000원

애호박찌개는 전에 전라도 여행을 갔을 때 광주에서 정말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터라 굉장히 기대했던 메뉴인데 기대만큼 맛있었습니다.

 

진하고 칼칼한 국물이 밥한공기를 순식간에 해치우게 만드는 맛입니다. 매콤 달콤한 게 누가 먹어도 호불호 없을 자극적인 국물 맛이에요. 여기에 도톰하게 자른 고기와 애호박이 듬뿍 들어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끝없이 나옵니다.

 

애호락-돼지-삼총사
애호락 돼지 삼총사 25,000원

다음으로 돼지 삼총사에요. 5합보쌈을 시킬까 했지만 함께 간 일행이 해산물을 먹지 못해 대신시킨 메뉴예요. 보쌈 수육, 아바이순대, 머리고기 편육 그리고 특이하게 고수가 같이 나왔어요. 고수를 좋아하는터라 고기에 곁들여 먹으니 합이 독특하고 좋았어요.

 

수육은 부드럽게 잘 삶아졌고 순대는 우리가 아는 그 맛입니다. 맛있어요. 머리고기는 먹어보지 않았는데 식감이 좋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밑반찬
정갈한 반찬들

반찬도 하나하나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양배추가 반가워서 양배추 쌈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북촌, 안국역 맛집 애호락, 깔끔한 분위기에서 정갈하게 한끼 먹기 좋은 한식 맛집이에요. 메뉴가 다양하고 안주 메뉴도 준비돼 있어 술 한잔 하기도 좋은 곳이고요. 북촌 한옥마을 산책 후 식사하는 코스로 방문하면 딱 좋을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