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망원동 '밀면집' 부산까지 안가도 되는 수준급 밀면 맛집

by 리뷰하는 시아 2022. 7. 27.

망원동에 위치한 밀면집에 다녀왔습니다. 부산까지 가지 않아도  맛있는 밀면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상호가 정말 '밀면집'이에요. 첫 방문했을 때 서울에 이런 밀면 맛집이 있다니! 하며 놀라고 벌써 재방문한 후기입니다. 수준급 밀면과 삼겹살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꿀조합이 인기가 많아 주말이면 줄 서는 망원동 맛집입니다. 밀면과 삼겹살 먹고 온 내돈내산 후기 소개해볼게요.

 

망원동 밀면 맛집 '밀면집'

  • 영업시간: 11:00 - 20:00, 매주 화요일 휴무
  • 브레이크 타임: 16:00 - 17:30
  • 위치: 마포구 포은로 90

 

밀면집_외관

망리단길로 핫해진 망원동에 위치한 밀면집입니다. 외관은 평범해 보이지만 먹어보면 놀랄만한 냉면 맛집이에요.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하니 역시나 웨이팅이 있어 20분 정도 대기 후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바로 옆에 카페가 있어서 기다림이 힘들지는 않았어요.

 

 

밀면집_내부밀면집_창가자리

내부는 휴양지 느낌이 나는 아기자기한 분위기예요. 망원동 맛집답게 벽면에 연예인들 싸인도 꽤 보입니다. 테이블이 7~8개 정도의 작은 매장이다 보니 줄 서는 경우가 많지만 다행히 회전율이 빠른 편입니다.

 

밀면집_메뉴

특이하게 밀면과 존슨찌개를 함께 파시는데요, 어느 계절에 가도 대부분의 손님들이 밀면을 먹고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삼겹 한 줄을 팔고 있는 점도 독특하죠. 개인적으로 고기를 좋아해서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밀면(8,000원)과 삼겹 한 줄(12,000원)로 주문했어요.

 

밀면집_삼겹살과_밀면

주문한 밀면과 삼겹한줄이 나왔습니다. 살얼음 가득한 비주얼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네요. 면에 올라간 고면도 정갈합니다.

 

 

밀면

잘 섞어 국물부터 맛을 봤는데요, 밀면 특유의 한약재 맛이 불편하지 않을 만큼 딱 적당하면서 매콤 달콤한 간도 적당하고 감칠맛이 정말 좋아요.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한동안 계속 떠먹었습니다. 중독성 강한 맛이에요. 서울에서 이런 밀면을 먹을 수 있다니! 부산까지 가지 않아도 맛있는 밀면을 먹을 수 있다는 게 행복하네요.

 

면발

면도 쫄깃하고 탱글 한 게 익힌 정도도 훌륭했어요. 이날 밀면을 굉장히 좋아하고 자주 먹어온 지인과 함께 방문한 거라 과연 이 집 밀면을 좋아할지 궁금했는데요, 한입 먹더니 "부산 긴장해야겠네" 하더라고요.

 

 

삼겹_한줄삼겹살_자르는_모습

함께 시킨 삼겹 한 줄도 먹어봐야죠. 정말 한 줄을 통째로 구워 주셔서 잘라먹는 방식입니다. 삼겹은 전라남도 화순에서 갓 도축한 어린 암퇘지를 공수해 쓰신다고 하네요.

 

삼겹살_한점과_깻잎

밀면도 너무 맛있지만 이 집 삼겹도 정말 맛있어요. 고기 식감이 탱글 하면서 육즙도 살아있고, 겉면에 불맛까지 입혀져 너무 맛있습니다. 삼겹살만 먹으러 오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면_위에_삼겹살_산점밀면과_고기

매콤 달콤하고 시원한 밀면과 삼겹살을 함께 먹으면 조합이 끝내줍니다. 재방문이었고 기다리기까지 했음에도 만족스러웠어요. 시원한 육수가 또 생각나네요. 

 

 


망원동 맛집 '밀면집'에 다녀왔는데요, 부산 밀면 맛집들과 겨뤄도 지지 않을 수준급의 밀면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불맛 나는 삼겹살을 곁들여 먹는 조합도 훌륭하고요. 사계절 내내 먹어도 맛있지만 여름철 별미로 특히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망원에서 뭐 먹을지 고민된다면 들려보세요. 저도 어느새 밀면에 중독돼 조만간 또 방문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