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신림 순대타운 '삼촌네' 주민 추천 백순대 맛집

by 리뷰하는 시아 2021. 11. 11.

백순대로 유명한 신림 순대타운에 다녀왔습니다. 순대타운 내에 많은 업장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주민 추천 맛집인 '삼촌네'에 다녀왔는데요, 편스토랑 정일우 편에도 반영된 곳입니다. 맛은 기본,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신 오래된 맛집이에요.

 

신림 백순대 맛집 삼촌네 위치

신림 백순대 맛집 삼촌네는 신림역 3번출구 도보 2분 거리 '원조 민속 순대타운'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순대타운 건물이 2개가 붙어있는데 왼쪽 건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어요. 

삼촌네-간판

순대타운 3층 중간쯤에 자리잡은 306호가 삼촌네입니다. 편스토랑에서 배우 정일우 씨가 다녀간 맛집이라고 하네요.

 

 

신림 순대타운은 백순대 맛집이 몰려있기로 유명한데요, 이 건물 1층에 핑크색이 가득한 또순이 순대가 규모도 크고 유명하지만 맛은 유명새에 비해 평범한 편이에요. 

 

이 집 저 집 다녀온 인근 주민으로서 백순대가 맛있고 식재료도 신선한 '삼촌네'를 가장 추천합니다. 

당연히 내돈내산!이고요.  

순대타운-3층-내부

신림 민속 순대타운 내부는 삼촌네 외에도 다른 백순대 집이 굉장히 많아요.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것 같으면서도 앉으면 의외로 넓은 재밌는 곳입니다.

 

정겨운 분위기지만 저녁이 되면 인근 직장인, 학생들로 왁자지껄 붐비는 곳이에요.

삼촌네-메뉴

메뉴는 당연히 백순대죠! 

백순대와 곱창을 섞을수도 있고 곱창볶음만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원조 백순대 2인분 18,000원 

 

으로 주문했습니다. 요즘 돼지고기 1인분에 이 정도 가격을 받는 곳도 많은데 2인분에 이 가격이라니 굉장히 저렴합니다. 심지어 양도 푸짐하고요. 

백순대-2인분
백순대 2인분 18,000원

주문한 백순대가 나왔습니다. 순대, 간, 양배추, 깻잎, 버섯, 쫄면까지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기본 양도 푸짐한데 친절한 사장님께서는 늘상 부족한 것 있으면 더 줄 테니 얘기해달라고 하셔요. 

 

기본 반찬으로 치킨무와 깻잎도 넉넉히 주십니다.

서비스로-나온-간

그리고 함께나오는 이 간! 간이 또 별미입니다. 꽃처럼 둥글게모양을 잡고 참기름, 깨 솔솔, 고추까지 올려 주시는데,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어요. 

 

 

백순대 집은 어느집이든 간이 기본으로 나오는데 퍽퍽할 때도 많거든요. 하지만 신림 삼촌네는 간도 부드럽고 신선해서 좋아합니다.

볶아지는-백순대

간을 먹으며 기다리고 있으면 사장님이 오셔서 끝까지 직접 익혀주셔요. 

 

재료들을 열심히 볶아주고 

부추가-올라간-백순대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 후부추를 가득 얹어 주십니다. 부추 좋아하는 저는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가운데에는 양념장을 놔주시는데요, 이 양념장이 정말 맛있어요! 

 

매콤, 달콤하면서 감칠맛 가득한 맛이라 고소한 백순대와 함께 먹으면 찰떡입니다. 

다-익은-노릇노릇-백순대

노릇노릇 잘 익은 백순대..! 

그냥 먹어도 맛있고 깻잎에 양념장 넣어 쌈으로 싸 먹어도 맛있답니다. 

 

고소하면서도 감칠맛 가득한게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에요. 무엇보다 간, 야채, 면까지 먹을게 다양해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순대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신림 순대타운에 위치한 삼촌네 꼭 가보세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인심 좋으신데 음식 맛도 좋고 식재료도 야채까지 하나하나 신선합니다. 순대타운 자주 다닌 주민으로서 추천하는 찐 맛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