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홍대술집 조선시대, 조선시대를 옮겨온 듯 분위기 좋은 이색 술집

by 리뷰하는 시아 2022. 2. 25.

홍대에 위치한 조선시대 컨셉의 술집 '조선시대'에 다녀왔습니다. '놀면 뭐하니'라는 프로그램을 보다가 조선시대를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장소가 나와 찾아보니 홍대 술집 조선시대 더라고요. 한옥, 예스러운 분위기를 좋아해 바로 다녀왔는데 예상보다 분위기가 더 좋고 음식도 맛있어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홍대 술집 조선시대 위치, 정보

✔영업시간: 매일 15:30 -22:00

✔위치: 홍대입구역 9번출구 도보 8분

✔특징: 100평 이상 대형 매장, 룸 예약 가능

 

조선시대로 들어온듯한 분위기

홍대-술집-조선시대-입구

홍대술집 조선시대는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요. 내려가는 길부터 화려한 게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장사 중'이라고 써있는 철문을 열고 들어가면 새로운 세계가 펼쳐져요.

 

조선시대-한옥-거리같은-분위기

문하나 열고 들어왔는데 조선시대로 타임슬립한 기분입니다. 민속촌 같기도 하고, 영화나 드라마 세트장에 온듯한 분위기예요.

 

민속촌-같은-분위기의-홍대-술집

마치 드라마에 나오는 조선시대 주막에 온 것 같기도 하고요. 100평이 넘는 매장이라 굉장히 넓은데 공간이 테마별로 다르게 구성돼 있어요. 

 

호대-술집-조선시대-분위기

사진에 문이 닫혀있는 공간도 실제로 이용할 수 있는 룸 자리예요. 저 공간은 예약석인 듯했어요. 분위기도 좋은데 프라이빗한 공간도 있어 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 같네요.

 

 

홍대-술집-조선시대-좌식자리

한쪽에 이렇게 방으로 된 공간이 있는데, 여기가 바로 놀면 뭐하니 촬영 장소입니다. 새해 특집을 찍었던 곳이에요.

 

방석이며 장, 그림 하나하나까지 소품들도 모두 조선시대 컨셉입니다. 창문이 있는 부분은 조명을 밝게 비춰서 지하인데도 지하 같지 않은 느낌이에요.

 

홍대-술집-조선시대에서-꾸며놓은-포도청옥-안에-곰인형

이렇게 포도청도 꾸며져 있더라고요. 감옥에는 귀여운 곰인형이 키를 쓰고 있네요. ㅎㅎ 곳곳에 포토존이 많았어요.

 

한약방-컨셉의-좌석

이쪽 좌석은 한약방 컨셉입니다. 저 문 안쪽도 역시 예약하면 이용 가능한 룸 좌석입니다.

 

조선시개-부엌-분위기의-좌석

가마솥이 있는 부엌 자리도 있고요.

 

주막-분위기의-좌석

상점가와 주막을 컨셉으로 한 자리도 있습니다.

 

컨셉에 따라 조명, 소품, 식기와 테이블까지 모두 다르게 구성돼 있더라고요. 홍대 술집 조선시대가 컨셉에 얼마나 진심인지 느껴집니다.

 

태마루태마루-실내

가장 탐났던 자리는 이 태마루 자리예요.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고요! 술이 술술 들어갈 듯합니다. 정자에서 술 마셔보는 게 로망이었는데 다음에 친구들과 예약해서 와야겠습니다.

 

 

안주 맛집, 조선시대 메뉴

한창 매장 구경을 하고 주문을 해 봅니다. 조선시대는 이름은 조선시대이지만 홍대라는 지역에 맡게 최신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요.

홍대-술집-조선시대-자리에-설치된-태블릿

이렇게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모든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문 외에도 직원분과 내기하기, 가위바위보 등 태블릿으로 다양한 게임이  가능하더라고요. 오후 6시부터 정각마다 게임이 시작되는데 저도 이겨서 맥주 한 병 받았습니다!ㅎㅎ

 

미처 태블릿 안 메뉴를 촬영하지 못해 글로 소개해봅니다.

 

  • 조선시대 메뉴
육회 23,000원/ 한우곱창전골 38,000원/ 두부김치/ 14,000원/ 불닭발 16,000원/ 도토리무침 12,000원/ 묵사발 15,000원/ 녹두전 11,000원/ 쭈꾸미 삼겹살 17,000원/ 김치전 13,000원/ 부대찌개 20,000원/ 홍합탕 15,000원/ 계란 누룽지탕 14,000원/ 김치 치즈 가츠나베 18,000원/ 어묵탕 15,000원/ 매콤치즈떡볶이 13,000원/ 로제치즈 떡볶이 13,000원/ 돈까스짬뽕18,000원/ 옛날치킨23,000원/ 김치 피자 탕수육 15,000원

이외에 사이드 메뉴, 식사메뉴 등 더 많은 메뉴가 있었어요.

주류도 막걸리부터 생맥주, 하이볼 등 다양합니다.

 

홍대-술집-조선시대의-김치-치즈-가츠-나베와-제육덮밥

김치 치즈 가츠 나베 18,000원

제육덮밥 6,000원

 

이렇게 주문했어요. 음식은 금방 나왔고 나베는 치즈가 녹을 때까지 끓인 후 먹었습니다.

 

김치-치즈-가츠나베와-제육덮밥끓고있는-김치-치즈-가츠나베

컨셉이 독특하고 분위기가 좋아서 음식 맛은 기대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여기 안주 맛집이더라고요!

 

김치 치즈 나베는 단짠맵의 조화가 딱 좋고 돈까스 외에도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있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육볶음도 고기도 괜찮고 불맛 가득 나서 맛있었고요. 김치도 들어있었는데 역시 맛있었습니다.

 

 

홍대 술집 조선시대, 조선시대라는 컨셉이 분명하고 분위기가 좋은 이색 술집이었어요. 분위기만 좋은 게 아니라 음식도 맛있고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해 기분 좋은 저녁을 보내고 왔습니다. 독특한 컨셉에 흥겨운 분위기, 안주가 맛있는 술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곳입니다. 홍대 술집 조선시대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