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명동 에스프레소바 몰또 MOLTO 유럽감성 성당뷰 카페

by 리뷰하는 시아 2022. 5. 19.

언제부턴가 국내에서도 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에스프레소가 인기를 얻으며 '에스프레소바' 형태의 카페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명동성당이 내려다 보이는 뷰로 명동 핫플로 자리 잡은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몰또(Molto)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명동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몰또

  • 영업시간: 09:00-21:00
  • 휴무: 매주 월요일
  • 위치: 중구 명동길 73 3층

 

몰또가-있는-건물

명동 에스프레소바 몰또는 명동성당 맞은편 'PAGE'라는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밖에서 볼 때는 평범한 건물인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기대하며 올라가 봤습니다.

 

 

 

테라스에-가득한-손님

3층에 올라간 순간 수많은 인파에 깜짝 놀랐어요. 분명 명동 거리는 굉장히 한산했는데  SNS에서 유명한 명동 핫플이어서인지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인기 있는 테라스 좌석은 이미 만석. 사진 안쪽에 줄 서있는 행렬이 테라스에 앉으려 대기하는 손님입니다. 왜 이렇게 인기가 있나 싶지만 뷰를 보는 순간 이해됐어요.

 

명동 성당과 남산을 한눈에 담는 뷰

몰또에서-보이는-뷰
몰또의 테라스 뷰

몰또 앞에 펼쳐지는 뷰입니다. 명동성당과 남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요. 성당을 내려다보며 에스프레소를 마신다는 것 자체로 마치 유럽 여행 온 듯한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국내에서 이런 뷰를 가진 카페는 이곳이 유일할 것 같네요.

 

명동성당과-남산타워

주말 오후 3시쯤 방문한 터라 테라스 좌석은 이미 만석이었어요. 굳이 기다리고 싶지는 않아서 뷰만 보고 갈까 하다가 실내로 들어가 봤어요.

 

 

 

실내-바
몰또 실내에 마련된 바

실내에 좌석은 따로 없고 서서 마실 수 있도록 바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탈리아에 여행을 갔을 때 카페에서 서서 커피를 마셨던 경험이 재미있게 남아 있어서 서서 마시기로 했어요.

 

실내에서-보이는-뷰
실내에서 보이는 뷰

실내에서 보는 뷰도 테라스 못지않게 좋았거든요. 더 이탈리아 여행 온듯한 기분도 들고요.

 

주문대

주문은 안쪽에서 진행합니다. 바리스타분들이 바쁘게 커피를 내리고 계셔서 은은히 풍기는 커피 향이 참 좋았어요.

 

메뉴판진열된-디저트와-음료
에스프레소바 몰또 메뉴

에스프레소바답게 에스프레소 종류가 다양하고 이탈리안 디저트와 브루스게따 등도 팔고 있어요.

 

에스프레소(3,800원)와 크림이 얹힌 콘판나(4,500원)를 주문했습니다.

 

에스프레소와-콘판나

주문한 에스프레소와 콘판나가 나왔습니다. 진하고 풍미 깊은 에스프레소도 좋았지만 저는 역시 크림이 올라간 콘판나가 취향에 맞더라고요. 원래는 크림이 들어간 음료를 썩 좋아하지 않는데 몰또는 크림 자체가 정말 맛있어서 맛있게 즐겼습니다.

 

커피잔-뒤로-보이는-명동성당

성당을 바라보며 진한 에스프레소를 마시니 잠시나마 이탈리아에 와있는 기분이 들었어요. 서울에서 이런 정취를 느낄 수 있다는 것 만으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잔위에-담은-남산타워

명동성당에서 눈을 돌리면 보이는 남산 타워를 잔에 담아보며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명동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몰또, 명동성당과 남산 뷰 덕분에 마치 이탈리아 여행하며 성당 앞에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커피도 정말 맛있었고 유럽 여행 온듯한 감성의 분위기도 좋았던 명동 카페입니다. 테라스 좌석도 좋지만 실내에 서서 마시는 것도 낭만적이니 대기가 많다면 실내로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