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소리뷰

해운대 하운드 호텔 가든&테라스, 발리 감성 가성비 호텔

by 리뷰하는 시아 2021. 11. 17.

지난 주말 부산여행에서 묵었던 해운대 하운드 호텔 가든&테라스를 소개합니다. 하루 전날 급하게 잡다 보니 우연히 찾게 된 숙소인데 신상 호텔로 굉장히 깨끗했고, 휴양지 느낌의 인테리어로 뜻밖에 해운대에서 발리를 느낄 수 있었던 곳입니다. 10만 원대에 다양한 부대시설, 무료 맥주까지 주는 가성비 호텔로 만족스러운 투숙이었습니다. 

 

위치, 룸 컨디션, 가격, 부대시설, 장단점까지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하운드 호텔 가든&테라스 위치 

호텔-입구호텔-입구-표시판

하운드 호텔 해운대는 하운대 시그니처 호텔과 하운드 가든&테라스 호텔이 함께 붙어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곳은 시그니쳐 호텔이고 왼쪽에 가든&테리스 호텔 입구가 별도로 있습니다. 

 

호텔 1층에 양쪽으로 통하는 연결 통로도 있습니다.

 

호텔-로비

호텔 로비입니다. 크지 않지만 따뜻하면서도 휴양지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어요. 

 

호텔-셀프-와인샵

로비에서 와인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와인 1병이 2만 원, 안주 포함 세트가 2만 5천 원으로 가격이 굉장히 합리적이었어요. 

 

따뜻한-느낌의-호텔-휴게공간호텔-휴게공간

1층 로비 한켠에는 공용 주방과 같은 공간이 있어서 전자레인지, 정수기, 네스프레소 머신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참고로 투숙객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가 1회 무료입니다. 

 

호텔-로비-테라스

하운드 호텔 '가든&테라스'라는 이름답게 1층 로비에도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테라스도 역시 라탄 소재의 가구를 사용해서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진의 쇼파자리 외에 좌석이 꽤 많았는데 이곳에서 배달음식 등을 자유롭게 취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운드 호텔 해운대 슈페리어 더블 룸

  • 룸타입: 하운드 호텔 가든&테라스 슈페리어 더블
  • 가격: 토-일 기준 184,000원에 이용

슈페리어-더블-룸

하운드 호텔 해운대 슈페리어 더블 룸입니다. 방의 색감과 조명이 포근하면서도 곳곳에 쓰인 라탄 소재 덕분에 휴양지 느낌 가득한 룸입니다. 

 

측면에서-본-객실

화장실 세면대가 밖으로 나와있는 구조인데요, 객실 문쪽 복도부터 세면대가 있는 공간의 바닥은 타일이고, 침실 쪽은 나무 바닥이라 공간이 분리된 느낌이 듭니다. 

 

바닥이 카페트가 아닌 점이 마음에 듭니다. 

 

침대와-조명

저의 로망이었던 라탄 침대가 있는 포근한 침실입니다. 벽면에 나무 그림이 있고 라탄 가구가 가득해서 잠시나마 발리가 떠올랐어요. 

 

침구도 폭신하고 편안했습니다. 

 

 

침대옆-조명

침대 양쪽 우드 조명도 예뻤고요. 

 

침실
휴양지 분위기가 들면서도 정갈한 침실
침실-벽면-긴-테이블

벽면에는 긴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짐을 올려두거나 간단한 작업을 하는 등 활용하기 편리했어요. 

 

침대-앞-의자와-테이블벽면에-걸린-tv

침대 앞으로는 테이블과 라탄 의자가 있는데 생각보다 편해서 벽면에 걸린 tv를 시청하기에 좋았습니다.

 

객실에서-바라본-바깥-뷰

객실 커튼 뒤로 작은 테라스가 있었는데요, 주변에 오래된 모텔들이 많아 뷰가 좋지 않아서 거의 닫아놓고 지냈습니다. 

 

저 멀리 빼꼼히 바다가 보이기는 하네요.

 

침실-한쪽-옷걸이

제가 묵은 하운드 호텔 해운대의 슈페리어 더블룸에는 옷장은 따로 없었어요. 행거가 있는 대신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공간 활용을 참 잘한 것 같아요. 

 

침실-세면대

세면대 쪽에는 양면 거울이 큼직하게 있고, 

비누 대신 핸드솝이 준비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세면대위-어메니티수건과-드라이기

세면대에 칫솔 치약, 셰이빙 키트 등 어메니티도 부족함 없이 준비되어 있고요. 

 

변기와-샤워부스2인용-욕조

신상 호텔이어서인지 화장실도 사용감 없이 깔끔했어요.

 

변기, 샤워부스와 큼직한 욕조도 있습니다. 예약할 때 사진으로 본 것보다 욕조가 굉장히 컸는데요, 2인이 들어가도 충분한 사이즈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객실 크기, 구조가 더 쉽게 이해되실 거예요.

 

하운드 호텔 가든&테라스 부대시설

하운드 호텔 해운대는 시그니쳐, 가든&테라스에서 각각 다양한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대시설-설명

사진에서 보듯이 루프탑 수영장부터 무료 라운지까지 다양하게 운영 중인데요, 하나하나 보여드릴게요. 

 

루프앤드 카페 @시그니쳐 1F
샌드위치 맛집, 투숙객 30% 할인 제공

카페-진열대카페-내부

먼저 시그니처 1층에 위치한 카페 '루프앤드'는 크로와상 샌드위치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는 이용해 보지 않았지만 투숙객 대상 30% 할인도 진행하고 있어 가볼 만한 것 같네요. 

 

루프탑 라운지 @가든 앤 테라스 14F
빈땅 맥주 1병 무료

루프탑-라운지-입구

다음으로 가든&테라스 14층에 위치한 루프탑 라운지입니다. 루프탑 라운지에서는 투숙객 1인당 빈땅 맥주 한 병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루프탑-라운지-야외루프탑-라운지-실내

라운지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탁 트인 해운대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자리와 발리 감성이 라탄 가구로 장식된 실내 자리가 있습니다.

 

루프탑-라운지-에서-보이는-바 다

자리도 굉장히 많고 해운대 주변의 높은 건물들과 바다까지 볼 수 있는 탁 트인 뷰를 즐길 수 있었어요. 

 

외부 음식이나 배달음식도 취식이 가능해 이곳을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냉장고맥주-두병

맥주 또는 음료는 냉장고에서 직접 꺼내 마시면 됩니다. 이밖에 티, 커피 등도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즐기면 돼요. 

 

10만 원대의 가격에 이런 루프탑 공간에서 맥주까지 제공한다니,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루프탑 수영장 @시그니쳐 14F

수영장과-해운대-전경수영장

시그니쳐 14층에 위치한 루프탑 수영장으로 가봤습니다. 10월까지만 운영되어 지금은 운영하지 않고 있었어요. 

 

수영장이 크지는 않지만 휴양지 느낌으로 꾸며놔 인스타 감성이 가득한 곳이었어요. 사진 찍기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선베드야외-테이블

수영장에서 한층 올라가면 이렇게 썬베드도 가득합니다. 

해운대 LCT부터 웨스틴 조선까지 보이는 뷰에요. 

 

 

루프탑바 ICI @시그니쳐 14F

루프탑-바-테이블

수영장 바로 옆으로 루프탑바 ICI가 있는데 저녁 6시 오픈이라 아직 운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루프탑 수영장 운영은 끝났지만 물이 채워져 있어서 저녁이 되면 분위기가 좋을 것 같네요. 

 

해운대 가든&테라스 호텔 총평

 

#장점

1. 휴양지 분위기의 객실 인테리어 

2. 다양한 부대시설 (무료 맥주★★★)

3. 큼직한 욕조

 

#단점

1. 객실 뷰

2. 애매한 위치 

 

해운대 하운드 호텔 가든&테라스, 휴양지 분위기의 객실 인테리어와 다양한 부대시설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10만 원대에 무료 맥주, 루프탑 수영장까지 가성비 넘치는 곳이죠. 다만 해운대 오션뷰를 기대하신다면 뷰는 썩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해운대역이나 해변, 유명 맛집들이 대부분 도보 10분 안에 있지만 해운대 특성상 해변가나 해운대 중심 거리에 위치한 호텔이 많다 보니 그런 호텔에 비하면 위치가 약간 애매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점이 더 크게 다가와 만족스러운 투숙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