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부산 송정 맛집 가연장, 건강하고 깔끔한 미역국 정찬

by 리뷰하는 시아 2023. 1. 6.

부산 송정 맛집 가연장에 다녀왔습니다. 깔끔하고 든든한 미역국 정찬으로 유명한 곳으로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집이에요. 깊고 진한 뜨끈한 미역국에 반찬 하나하나 깔끔하고 정성스러운 정찬을 먹고 나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송정 가연장에서 소고기 미역국 정찬 먹고 온 후기 시작할게요.

 

가연장 부산 본점

  • 위치: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1070
  • 영업시간: 09: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가연장_외관

부산 송정해변 근처에 위치한 가연장 부산 본점입니다. 해변열차가 다니는 송정역 바로 앞에 위치해 관광객에게도 인기있는 곳이지만 아침부터 식사를 하려는 현지 분들로도 붐비는 로컬 맛집이에요.

 

 

가연장_내부

매장은 쾌적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요. 적당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조명이 편안했어요.

 

가연장_메뉴

미역국 전문점답게 미역국 종류가 꽤 다양합니다. 개인적으로 소고기가 들어간 미역국을 가장 좋아해서 소고기 미역국(15,000원)으로 주문했어요.

 

가연장_기본_반찬

주문하고 10가지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열무김치와 샐러드, 오징어 젓갈, 시금치. 숙주 들깨나물, 가자미조림, 김치, 장아찌, 잡채, 도토리묵까지 반찬 하나하나 다 정갈하고 맛있었어요.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지만 생선구이와 잡채는 추가 시 3,000원의 비용이 듭니다.

 

 

가자미_조림가자미와_반찬

미역국 2인 이상 주문시 원래 가자미 구이가 나오는데 이날은 조림으로 나왔어요. 개인적으로 구이를 좋아해서 아쉬웠는데 먹어보니 비리지도 않고 촉촉해서 맛있더라고요. 반찬이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서 맛있습니다.

 

건강해지는 맛의 미역국

미역국과_반찬

주문한 소고기미역국이 나왔습니다. 뚝배기가 보통 사이즈보다 커서 양도 푸짐해요. 참고로 공기밥은 무료라 리필이 가능합니다.

 

소고기_미역국

사실 미역국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려서 의아했는데 한입 먹어보니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깊고 진하면서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에요.  간도 좋고 미역도 푸짐하게 들어있고 부드러워서 숟가락을 내려놓을 수가 없었어요. 마치 정성 들여 만든 보양식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미역국속_소고기펄펄_끓는_미역국

고기도 듬뿍 들어있고 뚝배기가 끝까지 식지않아서 마지막 한 숟갈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 먹고 나니 괜스레 건강해진 기분이 들었어요. 먹어본 미역국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여기 다녀온 뒤로 미역국이 먹고 싶을 때마다 가연장이 생각나네요.

 

미역국 정찬 전문점 가연장, 건강식이라는 느낌이 절로 드는 깊고 진한 미역국을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미역국도 미역국이지만 기본 반찬도 하나하나 깔끔하고 맛있어서 푸짐하고 건강하게 한끼 식사하기 좋은 곳이에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미역국 맛집 가연장, 송정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부산여행에서 해변열차 탑승 후 방문하기도 좋은 곳이라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