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부산 기장 '하이수산' 가성비, 맛 모두 만족한 대게 맛집

by 리뷰하는 시아 2023. 1. 6.

요즘 대게가 가격도 좋고 수율이 좋다길래 이번 부산 여행에서 대게 맛집을 가보자 싶었어요. 열심히 검색한 끝에 가성비 좋고 맛있다는 기장 대게맛집 하이대게를 발견해 다녀왔습니다. 노을 지는  바다 뷰부터 가성비는 물론, 무엇보다 대게가 정말 싱싱하고 살이 꽉 차있어서 만족하고 온 하이대게 내돈내산 후기 시작합니다.

 

기장 대게 맛집 하이수산

  • 위치: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66
  • 영업시간: 11:00 - 22:00
  • 상차림비 무료, 대게볶음밥 무료 가성비 맛집

하이대게_외관

기장에 위치한 하이대게, 롯데 아울렛과 이케아 근처에 위차하고 있어요. 1층에서 게를 고르고 2층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데요, 다른 대게집과 다르게 상차림비가 없고 대게 볶음밥도 무료로 제공되는 곳입니다.

 

 

하이대게_1층게_메뉴

먼저 1층에 방문해 게를 고르기로 했어요. 가격은 매일 달라지니 참고만 해주세요. 메뉴판에 대게는 1kg당 69,000원으로 적혀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79,000원, 69,000원 두 가지 등급의 대게가 있어서 각 1kg씩 주문했습니다.

 

2층_내부

대게 주문 후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굉장히 쾌적하고 깔끔했어요.

 

그리고

 

오션뷰

창밖으로 이렇게 바다가 보여서 뜻밖에 오션뷰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2층_메뉴

2층 메뉴예요. 하이대게는 상차림비가 없고 볶음밥도 무료로 제공해 주십니다. 오직 대게로 승부하겠다는 것 같아 보였어요. 주류 또한 서울에 비해 저렴했어요.

 

 

기본_상차림
기본 상차림

상차림이 무료라 기본 세팅이 간단했지만, 가짓수만 많은 것보다 딱 먹을만한 반찬으로만 구성돼 있어 오히려 좋았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은 남김없이 먹고 왔습니다. 반숙 튀김 맛있었어요!

 

대게_01
대게_02

잠시 후 등장한 대게님! 7.9짜리와 6.9짜리가 크기 차이가 꽤 보이더라고요. 손질을 잘해주셔서 먹을 때 크게 노동력이 들지 않아 편했어요.

 

 

대게살_01대게살_02

본격적으로 먹어보는 대게! 듣던 대로 살이 꽉꽉 차 있었는데 촉촉하면서 달콤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확실히 7.9짜리가 살이 큼직하고 더 맛있긴 하더라고요. 오랜만에 맛있는 대게를 먹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래도 재방문한다면 7.9짜리로만 시키고 싶네요.

 

대게볶음밥
대게 볶음밥

사실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안 먹으려 했는데 게를 다 먹고 나니 먼저 가져다주시더라고요. 자연스럽게 한입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 볶음밥 맛집이었어요. 고소하면서 달달하고 감칠맛이 좋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분명 배가 불렀었는데 결국 다 먹고 나왔어요.

 

부산 기장 하이대게, 가성비, 음식맛 모두 만족스러웠던 대게 맛집이었어요. 일단 대게가 싱싱하고 수율도 좋아서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고, 사장님도 친절하고 세세하게 신경 써주셔서 좋았습니다. 화려한 상차림 대신 상차림비 없이 먹을만한 음식으로 구성된 기본 세팅도 마음에 들었고요. 덤으로 오션뷰까지, 여러 모로 만족스러운 저녁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