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을지로에서 꼭 가봐야 할 핫플 베스트 5 소개

by 리뷰하는 시아 2021. 5. 6.

을지로에서 2박 3일을 실컷 보내고 왔습니다. 맛집, 술집 많기로 소문난 을지로지만 동네 특성상 간판이 없거나 골목 깊숙이 숨어있는 곳들이 많죠. 그만큼 정보 없이 정보 없이 좋은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다녀온 곳들 중 정말 좋았던 핫플레이스만 쏙쏙 뽑아 소개해드립니다.

 

 

유카네
서울 중구 을지로12길 27-1/ 을지로3가역 10번출구 220m
17:00 - 22:00/ 매주 일, 월요일 정기휴무
📌일본인 요리연구가가 만드는 진짜 일본 가정식

야끼소바 16,000원, 야끼교자 9,000원

3권의 요리책을 쓰셨다는 일본인 요리연구가 사장님이 직접 요리하는 이자카야입니다. 가게 분위기, 소품, 메뉴까지 모든 것에서 진짜 일본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주문하면 사장님이 한국어로 대답해 주시고 일본어로도 다시 말해주시는데, 경쾌한 일본어가 계속 들리니 정말 일본에 와 있는 느낌이 듭니다. 

 

메뉴는 간단히 맥주 한잔 하기 좋은 야끼소바, 야끼교자 부터 삼겹살 조림, 국밥 등 일본 가정식 요리까지 다양합니다. 맛은 당연히 보장된 곳이고요. 다만 장소가 협소하여 금방 만석이 되는 곳이니 오픈 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유카네에의 메뉴와 자세한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을지로 맛집]일본인 요리연구가가 만드는 진짜 일식 맛집 : 을지로 유카네

을지로 골목에서 유명한 '유카네'에 다녀왔습니다. 여러 권의 책을 표 낸 일본인 요리연구가 사장님이 운영하는 일식 주점으로, 제대로된 '진짜 일본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개인적으로

reviewsia.tistory.com

 

 

 

 

 

스탠딩바 전기 
서울 중구 수표로 42-19 2층/ 을지로 3가역 11번출구 156m
18:00 - 24:00/ 매주 일, 월요일 정기휴무
📌의자없이 서서먹는, 그래서 더 흥겨운 선술집

포테토 사라다 8,500원/ 소세지 추가 4,500원

스탠딩바라는 이름처럼 서서 마시는 곳이에요. 일본에서 서서 먹는 술집에 갔을 때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 있어 방문해봤습니다. 서서 술을 마신다고 하면 굉장히 힘들 것 같은데, 막상 가보니 훨씬 흥겹더라고요. 메뉴는 스시부터 생선구이, 파스타까지 다양합니다. 간단히 감자 샐러드와 소시지를 시켰는데 인생 소세지를 먹었네요. 플레이팅도 예술입니다. 하이볼, 맥주, 사케, 와인 주류도 다양합니다. 

 

서서 먹다 보니 몸이 더 자유로워집니다. 신나는 음악에 가볍게 몸을 흔들기도 하고, 앉아있을 때 보다 훨씬 흥이 오릅니다. 사람들의 표정도 어쩐지 더 밝아 보이고요. 너무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을지로에서 이색적인 술집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저도 조만간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드므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4/ 을지로 3가역 9번출구 123m
17:00 - 24:00 / 금, 토요일 새벽 1시까지 운영
📌홍콩 느낌 물씬나는 분위기에 가성비까지 갖춘 루프탑바

선선하게 바람이 부는 봄, 가을에 가면 딱 좋을 루프탑 와인바입니다. 을지로 골목 안 4층 건물 옥상에 위치해 주변 건물 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독특한 분위기를 내는 곳이에요. 페인트가 다 벗겨진 허름한 건물과 반짝이는 고층 건물, 손을 뻗으면 닿을 듯한 전봇대가 어우러져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데, 마치 홍콩 어느 거리에 와 있는 기분이 듭니다.

 

분위기 뿐만 아니라 3만 원 대의 가성비 좋은 와인도 다양하고, 와인잔에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펜을  주셔서 낙서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을지로에서 루프탑 바 중에 가장 추천하는 곳입니다. 

 

 

서울식품

 

서울 종로구 수표로18가길 25/ 종로3가역 15번 출구에서 206m
12:00 - 22: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을지로를 대표하는 가맥집

순두부 6,000원 / 햄후라이 8,000원

개인적으로 을지로! 하면 노포와 가맥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이 집은 을지로 가맥을 대표하는 집입니다. 허름한 외관부터 노포 감성 물씬 나는 집입니다. 1층은 슈퍼이고, 2층에서 음식과 술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안주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 가격도 저렴합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소주, 맥주가 3,000원인 집은 여기밖에 없을 것 같네요.

 

 

음식 맛도 가격을 생각하면 만족스럽습니다. 가볍게 한잔 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을지로 노포의 감성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청와옥
서울 중구 을지로110 / 을지로 3가역 11번출구 5m
매일 08:00 - 22:00
📌분위기, 맛 다 잡은 '놀면 뭐하니' 순대국

 

순대국 8,000원 편백정식 12,000원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 님이 드셨던, 서울 3대 순대국집이라고 알려진 청와옥입니다. 어떤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제 기준으로는 3위 안에 드는 순대국 맛집이에요. 순대국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진득하고 고소합니다. 순대, 부속고기가 가득 들어있지만 잡내 하나 안 나고, 육향은 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편백정식을 시키면 기본 순대국과 함께 종류별 순대, 수육이 나옵니다. 수육도 맛있었고 순대 중에 떡이 들어간 순대는 식감이 쫄깃해서 재미있었습니다.

 

이집은 맛도 맛이지만 한옥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가 멋스럽고 그릇도 하나하나 고급스럽습니다. 어른들 모시고 외식하기도 좋을 것 같네요. 이 근처에서 해장할 곳으로, 혹은 한 끼 든든하게 먹을 곳으로 추천합니다. 

 

 


힙한 바부터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가맥집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게 을지로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네요. 을지로에서 2번 이상 재방문했던, 정말 좋아하는 맛집, 핫플로 소개해 봤습니다. 을지로를 방문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