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을지로 맛집]놀면 뭐하니 순대국, 서울 3대 순대국 청와옥 후기

by 리뷰하는 시아 2021. 5. 7.

청와옥 을지로3가 직영점
서울 3대 순대국집

위치: 을지로 3가역 11번 출구 앞
영업시간: 07:00 ~ 22:00


을지로에서 해장할 곳을 찾다 방문한 곳인데
정말 맛있게 먹은 집이라 소개합니다.

 


12시쯤 방문하니 이미 웨이팅이 8팀이나 있더라고요.
그냥 을지로 맛집인 줄 알았는데 서울 3대 순대국이라고 하네요?

놀면뭐하니 유본부장 순대국

최근 놀면 뭐하니? 에서 유재석님도 드셨더라고요!

예약 시스템에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자리가 나면 톡으로 연락을 줍니다.
10분 정도 산책을 하고 연락이 와 들어갔습니다.


인테리어가 고급 한식당에 온 느낌이라 놀랐어요! 이렇게 고급진 순대국집은 처음 와보네요.

한옥 느낌을 아주 멋스럽게 살리셔서 어른들 모시는 자리나, 외국인과 함께 오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청와옥 메뉴


기본 메뉴는 순대국밥과 편백정식인데요,
편백정식은 순대국밥에 순대, 수육이 들어간 편백찜이 함께 나옵니다.

육회, 오징어 숯불구이 등 다른 메뉴들도 있어
저녁 술자리로도 손색 없을 것 같네요.

기본 순대국과 얼큰 중 고민했는데 기본 순대국도 다대기가 들어간 빨간 국물이라고 해서
기본 순대국밥(8,000원)편백정식(12,000원)을 시켰습니다.


기본 세팅도 아주 깔끔합니다.
그릇도 놋그릇이라 고급스럽네요.
수저 세팅지를 따로 주셔서 더 청결하고 좋았습니다.

(우리나라도 세팅지를 주는 식당이 많아지면 좋겠어요!)


기본 반찬은 갓김치, 부추무침, 깍두기와 젓갈, 새우젓, 청양고추를 주시는데, 갓김치가 맛있어서 계속 리필해 먹었네요. 깍두기도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편백찜이 먼저 나왔네요.
수육과 두 가지 순대가 나오고 아래에는 숙주나물이 가득 깔려있었어요. 숙주나물 찍어먹는 용으로 고추장 소스도 함께 주십니다.

사진 위에 있는 순대에는 특이하게 떡이 들어있어서 식감이 더욱 쫄깃하고 재밌었어요.
수육도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순대국밥까지 나와 한상 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편백찜이 있으니 비주얼이 더 다채롭고 좋네요:-)

오늘의 메인 순대국!


기본적으로 다대기와 들깨가루가 들어간 채로 나오고, 원하면 미리 뺄 수 있다고 하네요.



펄펄 끓는 순대국에 부추 무침을 가득 넣고, 야무지게 저어서 다대기를 전부 풀어줬습니다.


그리고 한입!

와, 일단 제 마음속 3대 순대국으로 인정입니다.

국물이 정말 깔끔하고 잡내 하나 안 납니다.
그런데 깊고 진득하면서 육향이 진해요..!
질 좋은 고기와 순대도 잔뜩 들어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살이 가득 붙어있는 고기가 많아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순대국집이 선릉 농민백암순대 인데 그곳과 견줄 만큼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비교하자면 농민백암은 더 걸쭉하고 진한 느낌이고
청와옥은 좀 더 깔끔한 맛에 가깝다고 할까요?

아무튼 오랜만에 맛있는 순대국을 먹었습니다!
농민백암은 웨이팅이 길기 때문에 앞으로 청와옥을 자주 이용할 것 같네요.

순대국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다른 을지로 핫플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을지로에서 꼭 가봐야 할 핫플 베스트 5 소개

을지로에서 2박 3일을 실컷 보내고 왔습니다. 맛집, 술집 많기로 소문난 을지로지만 동네 특성상 간판이 없거나 골목 깊숙이 숨어있는 곳들이 많죠. 그만큼 정보 없이 정보 없이 좋은 곳을 찾기

reviewsia.tistory.com

 

[서울 호캉스]을지로 중심에 위치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명동 후기

주말 동안 을지로에서 2박 3일을 보냈습니다. 을지로는 힙지로라고 불릴 정도로 핫한 곳이죠? 같은 서울이라도 거리가 멀어 자주 가지 못하는 곳이라 이번에 제대로 즐기러 다녀왔습니다. 첫날

reviewsi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