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대학로/혜화] 따뜻한 한옥 감성, 마당이 예쁜 카페 삼원샏

by 리뷰하는 시아 2021. 9. 13.

대학로에 위치한 한옥카페 '삼원샏'에 다녀왔어요.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를 간직한 감성 카페로 마당이 특히 예뻐서 가을날 야외를 즐기기에 좋은 카페예요. 실내는 또 다르게 인스타 감성의 트렌디한 느낌이라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삼원샏

- 영업시간: 11:00 - 22:00

- 위치: 혜화역 3번출구 도보 2분

근처 호호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삼원샏으로 이동했어요. 대문 안으로 보이는 마당이 벌써 예쁘네요.

 

▼호호식당 후기 

 

[대학로/혜화]고즈넉한 한옥에서 분위기 좋은 식사, 호호식당

대학로, 혜화 일대에서 핫플로 소문난 호호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고즈넉한 한옥에서 일본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이에요. 가성비 면에서 약간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한옥의 아늑한 분위기

reviewsia.tistory.com

 

삼원'샏'이라는 이름이 특이한데요, 아마도 삼원색을 영어로 썼을 때 마지막 철자인 C를 한글로 표현해서 삼원샏으로 쓴 게 아닐까, 혼자 추측해 봅니다.ㅎㅎ

 

빛이 잘드는 마당

한옥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외관과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마당.

한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하고 따스한 한옥 감성이 참 좋아요. 

 

우리집이면 좋겠다!

마당 한쪽에는 평상도 있었어요. 

오늘 같은 가을날 앉아서 즐기기에 딱 좋은 자리죠. 

 

마당 가득 들어오는 햇살이 만들어내는 그림자가 참 예뻤어요. 

 

주문을 하기 위해 실내로 들어왔어요. 

 

삼원샏 메뉴

삼원샏에는 커피뿐만 아니라 와인도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콜드 브루를 주문했습니다. 

 

내부는 심플하면서도 색깔로 포인트를 줘서 트렌디한 느낌이었어요. 

실내 공간이 꽤 넓고 자리가 많았습니다. 

 

이날, 빛이 정말 예뻤네요. 

지붕 위에 능소화 덕분에 더욱 감성적인 분위기예요. 

 

외관은 곳곳에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졌지만 그래서 고즈넉함이 배가 되는 느낌.

 

사진에 보이지 않지만 왼쪽 별채에도 테이블이 있었어요. 

 

커피맛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한옥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만족스러운 카페였습니다. 

 

대학로 카페 삼원샏, 날씨 좋은 날 야외에서 한적하게 커피 한잔 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에 취해 있다 보니 멀리 여행 온 느낌도 들더라고요. 한옥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추천! 하는 카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