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공덕역 맛집 굴다리식당 사골 김치찌개, 계란말이 찐맛집

by 리뷰하는 시아 2022. 6. 14.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한식 국물 요리는 돼지고기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입니다. 특히 묵은지를 써서 김치가 물렁해질 정도로 푹 끓인 김치찌개에 계란말이 조합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공덕역 김치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굴다리식당에서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김치찌개를 먹고 와서 소개드려요.

 

공덕역 김치찌개 맛집 굴다리식당 정보

  •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 위치: 서울 마포구 새창로 8-1/ 공덕역 9번 출구에서 122m
  • 방송 출연: 수요미식회, 밥블레스유 등 다수 

 

굴다리식당-입구

공덕역 9번출구 근처, 마포 갈매기 골목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굴다리 식당은 30년 넘게 영업해온 김치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수요미식회 김치찌개 편에도 소개된 적이 있고 이영자 님이 다녀간 이영자 맛집으로도 알려진 곳이에요.

 

 

굴다리식당-내부

내부에는 테이블 10개정도와 좌식 테이블이 몇 개 있었어요. 최근에는 주변에 굴다리식당 사장님의 아드님이 운영하는 별관도 오픈했다고 합니다.

 

메뉴판벽면에-싸인들

메뉴는 김치찌개, 제육볶음, 계란말이 딱 3가지로 심플합니다. 저는 2명이서 방문했고 하나씩 다 주문했어요. 벽면에 연예인들 싸인도 꽤 보이는 맛집입니다.

 

계란말이와-김치찌개와-제육볶음

주문하고 1분은 지났을까요? 체감상으로는 거의 주문하자마자 1분 만에 계란말이, 김치찌개, 제육볶음까지 모든 음식이 나왔습니다. 고추 장아찌와 어묵볶음, 나물과 열무김치, 공기밥 두 개도 함께 나왔어요.

 

반찬과-밥까지-푸짐한-한상

보통 김치찌개를 생각하면 보글보글 끓는 뚝배기나 냄비에 나오는 비주얼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집은 냉면그릇 같은 대접에 담겨 나와 독특했어요.

 

 

30년 넘은 맛집의 김치찌개 맛은?

김치찌개
김치찌개 9,000원

김치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김치찌개부터 맛을 봤는데 바로 취향 저격당했습니다. 국물은 살짝 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이 납니다. 액젓을 쓰지 않고 사골육수로 맛을 낸 김치찌개라 깔끔하면서도 깊었어요. 김치는 물컹할 정도로 푹 익은 것까지 제 취향이었습니다.

 

칼칼하고 진한 국물에 아삭한 김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낯설 수 있는 맛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어릴적 할머니가 끓여주시던 김치찌개의 맛과 똑 닮아있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찌개에-든-돼지고기

숟가락 안에 다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큼직하게 썬 돼지고기도 듬뿍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고요. 심지어 계란말이를 주문하지 않는 손님에게는 기본으로 1인당 계란말이 두 조각을 주신다고 하니 점심식사 하기에 가성비가 훌륭한 곳입니다.

 

단점이라면 스테인레스 그릇에 담겨 나오다 보니 국물이 금방 식더라고요. 물론 직원분께 요청드리면 데워주십니다. 저녁에 방문해 술을 한잔 하면서 데워달라고 요청드렸더니 국물도 가득 추가해 주셨어요. 넉넉한 인심이 느껴져 더 좋았습니다.

 

계란말이계란말이-단면
계란말이 10,000원

김치찌개 먹을때 빼놓을 수 없는 짝꿍인 계란말이입니다. 통통하고 맨들맨들하게 참 예쁘게 말려 나왔어요. 기름지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 김치찌개와 잘 어울렸습니다.

 

제육볶음
제육볶음 12,000원

다음은 제육볶음인데요,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부위를 이용해 만든 제육이었어요. 양념 맛은 무난했는데 고기가 보통 제육에 들어가는 부위가 아니다 보니 조금 많이 뻑뻑했습니다.

 

 

단골로 보이는 분들은 제육을 시키며 미리 잘라달라고 요청하거나 가위를 가져와 얇게 잘라 드시더라고요. 잘라먹으니 조금 났기는 했지만 얇은 부위로 만든 제육만큼 식감이 좋을 수는 없더라고요. 12,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많이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30년 넘은 김치찌개 전문점으로 유명한 공덕 맛집 굴다리 식당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달달한 국물에 녹을듯한 김치와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옛날식 김치찌개를 좋아는 저에게는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다만 퍽퍽한 제육볶음은 도저히 익숙해지지 않아서 재방문한다면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만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