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7 홍대에 다녀왔습니다. 홍대입구역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위치가 아주 좋으며, 10만 원대에 탁 트인 시티뷰와 22층에 위치한 루프탑 수영장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여기에 체크인할 때부터 느껴지는 감각적인 인테리어까지,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사로잡은 호텔입니다.
L7 홍대 바이 롯데
✔ 위치: 홍대입구역 1번 출구 도보 3분
✔ 객실 타입: 스탠다드 더블
✔ 패키지: 레이트 체크아웃 패키지(오후 1시 체크아웃)
✔ 가격: 평일 기준 1박 108,000원에 이용
※포스팅 시점 기준 주말 이용 가격 144,000원
L7 홍대는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남짓, 홍대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체크인은 21층에 위치한 프론트 데스크에서 진행되는데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체크인 장소임을 알리는 네온사인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체크인 데스크는 빈티지한 가구들과 감각적인 그림들로 채워져 있었어요. '홍대'스러운, 자유로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체크인 데스크 반대편으로 '라운지'라는 공간이 있어 방문해 봤습니다.
스탠다드 더블 룸
5층부터 20층까지가 객실로 이용되는데, 운이 좋게도 20층 고층으로 배정받았습니다.
객실은 차분하면서도 은근히 경쾌한 느낌이었어요.
청록색을 기본으로 핑크, 옐로우 등 컬러감이 섞여있어서인지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롯데 계열이어서 일까요? 침구도 굉장히 훌륭했습니다.
특히 베개는 최근 묵었던 호텔 배딩 중 가장 편안해 집으로 가져오고 싶었어요.ㅎㅎ
침대 맞은편으로 TV와 데스크가 있습니다.
TV로 넷플릭스 시청도 가능해서 룸콕- 하기 좋은 곳이에요.
객실 창문은 통유리로 되어있어 탁트인 시티뷰를 훤히 즐길 수 있었어요.
귀여운 쇼파와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고요.
객실 뷰는 홍대 뷰, 연남 뷰 중 홍대 뷰였는데요, 대로부터 홍익대학교, 그 뒤로 한강과 여의도까지 보이는 뷰였습니다.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왼쪽으로 남산타워까지 보여 서울 전역을 눈에 담을 수 있는 매력적인 뷰였어요.
유리창 앞 쇼파에서 저녁에는 맥주 한잔, 아침에는 커피 한잔 하며 탁트인 서울 풍경을 마음껏 즐기고 왔습니다.
창가에서 돌아본 객실 모습이에요.
객실 자체가 크지는 않다 보니 자리를 차지하는 가구들은 빼고, 꼭 필요한 것들만 효율적으로 배치했어요.
옷장 대신 행거에 가운과 옷걸이가 걸려있고, 그 옆에 전신 거울도 있습니다.
미니바와 금고, 짐을 놓을 수 있는 거치대도 준비되어 있고요.
드립 커피와 일회용 컵도 있네요.
화장실은 좀 작은 편이에요.
작아도 깔끔하고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어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메니티는 '멜린 앤 게츠' 제품으로 준비되어 있고 벽면에 걸려있는 꾸러미 안에 일회용품도 빠짐없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누 대신 핸드워시가 준비되어 있어 편리했어요.
라운지
체크인 데스크가 있는 21층에 위치한 라운지는 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호텔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공간입니다.
예상보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던 라운지는 역시나 홍대다운 자유로움이 한가득 느껴지는 공간이었어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큼직한 쇼파, 사용자를 배려한 듯 개별 콘센트가 설치된 테이블들, 포켓볼과 축구게임대까지. LP판과 플레이어, 헤드셋도 준비되어 있어 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구와 소품들이 정리된 느낌 보다는 툭- 던져놓은 듯 배치되어 있어, 그 안에서 느껴지는 여유로움이 좋았습니다.
벽면은 통유리라 시원한 홍대 뷰를 즐길 수 있었고요.
한쪽에는 데스크톱과,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종류의 도서도 갖추고 있습니다.
실제로 포켓볼을 즐기는 커플, 혼자 책을 읽는 분 등 여유롭게 공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모든 테이블에 각각 콘센트가 갖춰져 있었던 점이 참 좋았습니다. 당장 노트북을 켜고 작업하고 싶은 분위기였어요.
루프탑 수영장
L7 홍대의 강점 중 하나가 바로 루프탑 수영장이죠. 수영장을 이용할 계획은 없었지만 궁금해서 가볍게 둘러보고 왔습니다.
참고로 7/16부터 8/31까지는 성수기라 3부제로 이용시간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 1부: 10:00 - 14:00
- 2부: 15:00 - 18:00
- 3부: 18:30 - 21:30
*글 쓰는 지금 기준, 수영장 이용 패키지 가격은 주말 기준 18만원 ~ 24만원 선으로 확인됩니다!
홍대 한복판, 그것도 루프탑 수영장이라니.. 분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크기가 본격 수영을 할 만큼 크지는 않았지만 예약을 통해 3부제로 인원 제한을 하고 있어 가벼운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수영장은 벽면이 유리로 트여있어서수영하면서 시원한 도심 뷰를 즐길 수 있어요. 서울 한복판에서, 그것도 22층에서 수영을 즐긴다는 것만으로도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입니다.
수영은 안 했지만 수영장 주변에 마련된 테이블석에 앉아 한동안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고 왔습니다.
한창 즐기다 보니 '밤에는 더 예쁘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해가 진후, 다시 올라가 봤습니다.
해진 뒤 수영장은, 역시 아름다웠어요💜
잔잔한 음악과 조명 덕분에 분위기가 더욱 낭만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멋진 야경도 볼 수 있었답니다.
꼭 수영장을 이용하지 않아도 잠시 방문해 분위기를 즐기거나, 수영장 옆에 붙어있는 바에서 야경을 보며 칵테일 한잔 하는것도 충분히 좋을 것 같습니다.
총평
#장점
1. 홍대 중심에 위치
2. 부대시설: 라운지! 그리고 루프탑 수영장
3. 낮에도 밤에도 매력적인 시티뷰
4. 편안한 침구, 특히 베개..❤
#단점
1. 작은 화장실
... 딱히..?
L7 홍대, 10만 원대 가성비 호텔임에도 위치, 룸 컨디션, 부대시설까지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21층에 위치한 라운지는 홍대다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작업을 하기에 좋은 공간이니 한 번쯤 들려 보세요. 물론 도심 한복판 22층 높이에서 즐기는 루프탑 수영장도 너무 매력적인 호텔입니다. 10만 원대에 누릴 것 많은 L7홍대, 휴가철 호캉스를 계획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한 곳이었습니다.
▼ 10만원대 가성비 호텔 후기
▶[상도동] 국내 유일 세계 100대 호텔에 선정된 '핸드픽트 호텔'
▶[을지로] 을지로 가성비 호텔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2'
▶[을지로] 을지로 중심에 위치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명동'
▶[명동] 10만원대 가성비갑 '알로프트 명동' 해피아워, 조식, 24시간 투숙
▶[구로디지털단지] 6만원대에 욕조까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
'숙소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인트리 프리미어 인사동 후기: 10만원대 위치, 즐길거리 모두 뛰어난 호텔 (1) | 2021.08.18 |
---|---|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부대시설 총정리: 플라자, 씨메르, 원더박스 (0) | 2021.08.09 |
20만원대 가성비 최고 호캉스: 더플라자 호텔 스위트룸, 클럽 라운지 후기 (1) | 2021.07.20 |
국내 유일 '세계 100대 호텔'에 선정된 핸드픽트 호텔 후기 (2) | 2021.07.19 |
오션뷰가 주는 힐링, 여수 디아크 리조트 객실, 인피니티 풀 후기 (1) | 2021.07.09 |
댓글